SK텔레콤 브랜드평판리포트

SK텔레콤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7%,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0% 수준이다. 연결대상종속회사는 SK텔링크, 11번가 등을 포함한 48개이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12월 28일부터 2022년 1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9,1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9,165개와 비교하면 1.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한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3,175 미디어지수 1,090,426 소통지수 598,393 커뮤니티지수 839,830 시장지수 3,729,946 사회공헌지수 806,958 CEO지수 1,233,5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72,2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757,709와 비교하면 13.81% 하락했다.

참여지수 973,175
미디어지수 1,090,426
소통지수 598,393
커뮤니티지수 839,830
시장지수 3,729,946
사회공헌지수 806,958
CEO지수 1,233,507
브랜드평판지수 9,272,235
SK텔레콤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SK텔레콤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SK텔레콤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SK텔레콤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SK텔레콤

SK텔레콤 소비자평판

SK텔레콤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호감도
19%
인기도
19%
인지도
19%
추천도
20%
소통도
24%

SK텔레콤 브랜드평판 리스크

SK텔레콤
252
SK텔레콤
252
SK텔레콤
152
SK텔레콤
252
SK텔레콤
152
SK텔레콤
252
SK텔레콤
152
SK텔레콤
252

SK텔레콤 브랜드평판 이슈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이슈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이슈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이슈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이슈

SK텔레콤

SK텔레콤 브랜드평판 이슈

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