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브랜드평판리포트
씨젠 브랜드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다.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이다. 연결대상 법인으로 진단시약 및 장비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다.
씨젠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3월 7일부터 2022년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30,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953,139개와 비교하면 15.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2년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씨젠, 레고켐바이오, 휴마시스, 엑세스바이오, 엔케이맥스, 랩지노믹스, 인트론바이오, 피씨엘, EDGC, 바디텍메드, 크리스탈지노믹스, 서흥, 마크로젠, 모비스, 켐온, 나노엔텍, 일신바이오, 대한과학, 노터스, 디엑스앤브이엑스, 우정바이오, 바이오톡스텍, 엔젠바이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소마젠, 퀀타매트릭스, 파나진, 디엔에이링크, 프리시젼바이오, 지더블유바이텍 순이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씨젠 ( 대표 천종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9,950 미디어지수 1,133,476 소통지수 934,711 커뮤니티지수 909,463 시장지수 6,259,703 사회공헌지수 536,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24,14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965,970과 비교하면 14.21%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