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브랜드평판리포트

SBI저축은행은 대한민국 상호저축은행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호저축은행으로 비대면 계좌개설 업무까지 업무영역을 확장하며 일명 '사이다뱅크'로 불리는 대표 상품이 있다. 최근 SBI저축은행은 갈수록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피싱아이즈와 업무 제휴를 맺고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SBI저축은행 브랜드평판지수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2년 1월 14일부터 2022년 2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448,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5,202,725개와 비교해보면 4.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하였다.

2022년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KB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BNK저축은행, DB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순이었다.

참여지수 367,170
미디어지수 655,306
소통지수 609,632
커뮤니티지수 675,134
소셜지수 463,762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SBI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사이다뱅크 100만 돌파 눈앞

12개월마다 정기예금 금일에 우대금리가 적용돼는 '복리정기예금'으로 중도 인출 최대 3회까지 인출 가능한 예금이다.

10년만에 당기 순익 최대실적

호실적을 바탕으로 배당시점을 앞당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013년 현대스위스은행을 인수한 지 10년만에 첫 배당이다.

SBI저축은행 투자수익 2배 껑충

코스닥• 코스피 상장 주식보다 벤처투자조합 등 지분증권과 통상 펀드를 말하는 수익증권 비중이 크고,유가증권 투자성과가 순익 4분의1을 차지하고 있다.

'가계대신 기업'...자영업자 대출로 방향 전환

가계대출이 지난해 말을 기점으로 줄어들기 시작하자,자영업자들을 상대로 한 대출을 강화해 2년 전보다 70% 넘게 늘었다.

SBI저축은행 브랜드평판 키워드 분석
점포 폐쇄, 디지털 가속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고객들의 지점 방문도 줄고 있어 점포 폐쇄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디지털 전환으로 체질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0.6%포인트 인하

최근 기준금리 오름세에 따른 대출 금리 상승, 코로나19 장기화 등 영향으로 가계, 자영업자들의 금리부담이 커지고 있는 실정을 고려해 기존 최저 5.25%에서 최저 4.65%로 변경된다.

세계적 광고제서 2관왕

앞서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수상에 이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광고제인'2022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소셜&인플루언서 부문 실버와 브론즈를 동시에 수상했다.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 본격화

종이 문서를 통한 단점들을 보완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서류를 작성할 수 있고,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소비자평판

SBI저축은행 브랜드 평가

신뢰 평가
13%
소통 평가
13%
호감 평가
20%
사회공헌 평가
15%
브랜드 평가
22%
CEO 평가
17%

SBI저축은행 브랜드 리스크

SBI저축은행
2,500
SBI저축은행
2,500
SBI저축은행
2,500
SBI저축은행
2,500
SBI저축은행
2,500
SBI저축은행
2,500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