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브랜드평판리포트
삼성증권은 삼성그룹 계열 대한민국 대표 종합금융투자회사로 차별화된 부유층 고객기반, 업계 최고의 자산관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52개의 국내지점과 홍콩, 뉴욕, 런던, 동경, 북경 5개의 해외거점을 운영 중인 삼성증권은 홀세일, IB 부문의 사업역량도 강화하면서, 수익원 다변화를 통한 전사적으로 균형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지난 2020년 업계최초로 싱가포르 주식시장 온라인 매매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투자파트너급 '멀티 패밀리오피스'를 론칭하였다.
삼성증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2월 16일부터 2022년 3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773,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57,282개와 비교해보면 19.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교보증권, 신영증권, 유진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3위를 기록한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8,847 미디어지수 709,665 소통지수 892,713 커뮤니티지수 913,414 사회공헌지수 175,2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9,84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272,842와 비교하면 19.50% 하락했다.
참여지수 748,847
미디어지수 709,665
소통지수 892,713
커뮤니티지수 913,414
사회공헌지수 175,203
-
Hee5535따뜻하고 정직함 최고2022-02-22 09:08:14
-
22739241장민호 고급진멘트 센스최고~❤❤❤❤❤2022-02-21 23:19:10
-
Soonok1518_임영웅님 언제나 깔끔하고 고급스런 이미지입니다2022-02-09 14:48:29
-
Soonok1518_임영웅님 언제나 깔끔하고 고급스런 이미지입니다2021-12-27 13:52:15
-
tjsgml0407임영웅장르 이름자체가 이미 브랜드 다시못볼영웅의 탄생입니다 건행 ㄱ2021-12-03 11:26:53
-
Mun1211서비스는삼서이제일응원합니다2021-11-09 01:27:49
-
zooo61지민아 사랑해2021-11-04 13:18:17
삼성증권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호감 평가
소통 평가
친절 평가
사회공헌 평가
이미지 평가
삼성증권 브랜드평판 리스크
533
541
511
562
555
588
555
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