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브랜드평판리포트

포스코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다. 
 

공정거래법상 포스코 기업집단에 속해 있으며 현재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는 39개로, 포스코, 포스코강판, 포스코대우, 포스코아이씨티, 포스코켐텍, 포스코엠텍 등이 존재한다. 현재 포스코의 매출은 철강부문 76.58%, 무역부문 55.88%, E&C부문 13.17%, 기타부문 -55.29%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포스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2월 4일부터 2022년 3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4,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0,883개와 비교하면 0.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현대제철, 포스코, 동국제강, 경남스틸, 한국선재, 아주스틸, 대한제강, KG ETS, 세아베스틸, KG동부제철, 세아제강, 한국특강, 하이스틸, 포스코엠텍, 동국S&C, 휴스틸, TCC스틸, 동양철관, 문배철강, 한국철강, 동일산업, 조선선재, 고려제강, 동국산업, 대창스틸, 동일제강, 세아특수강, 한국주강, NI스틸, 동일철강 순이었다.

2위를 기록한 포스코 ( 대표 최정우, 김학동, 전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905 미디어지수 320,409 소통지수 236,451 커뮤니티지수 203,339 시장지수 2,896,306 사회공헌지수 15,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3,2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58,768과 비교하면 34.16% 하락했다.

참여지수 250,905
미디어지수 320,409
소통지수 236,451
커뮤니티지수 203,339
시장지수 2,896,306
사회공헌지수 15,846
브랜드평판지수 3,923,256
포스코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포스코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ESG 채권 3천억 규모 첫 발행

한국신용평가 'ESG의 인증 평가' 에서 배터리 소재 사업의 친환경성과 자금관리 투명성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GB1'을 획득, 배터리 사업의 투자를 확대하고 탄소 중립을 위한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아르헨 호수 염호 인수

염호는 소금호수라는 명칭과 달리,지하에 리듐을 함유한 염수가 매장돼있다. 리듐이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로 주목 받을 것이란 전망을 토대로 기술 개발에 돌입, 지난 3월 상용화 공장 착공에 돌입했다.

하이니켈 양극재 생산공장 착공

경북 포항에서 하이니켈 양극재 생산 공장 착공, 고성능 전기차 60만대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양을 2024년까지 연6만t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배터리소재 사업 급부상

에너지(배터리) 소재(양극재.음극재) 부문 매출이 1조원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나오며 에너지사업부의 실적 개선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예성했다.

포스코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친환경3대 브랜드 선보여

국제 철강.비철금속 산업전에 참가해 친환경3대 브랜드인 '이노빌트', '이오토포스', '그린어블' 등 건물의 전생애주기 동안의 친환경 건축과 고객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친환경차용 제품,수소저장탱크와 육해상풍 력타워 소재를 전시했다.

INNOVILT

innovilt(혁신)+Built(건설)+Value(가치)의 합성어로 친환경 미래지향적인 프리미엄 건설자제로 안전하고 품격있는 일상의 무한 순환과정을 이뤄냅니다.

e Atutopos 친환경차의 미래

환경을 생각하는 독자적인 기술 개발로 친환경차를 개발하여 '친환경 이동성'을 구현해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한 드라이빙을 실천하고 있다.

Greenable 친환경에너지용 강재

철은 친환경 에너지를 만드는 설비에 사용되고, 그 에너지는 탄소없이 철을 만드는데 사용되어 끊임없는 순환으로 친환경 미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포스코 소비자평판

포스코 브랜드 소비자평가

호감평가
8%
소통평가
15%
친절평가
11%
사회공헌평가
27%
이미지평가
20%
만족도평가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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