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브랜드평판리포트

올리브영은 CJ그룹에서 운영하는 헬스&뷰티 스토어이며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갖고 있는 드러그스토어로 업계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국내 소비자의 정서와 구매 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개념의 쇼핑 공간, ‘헬스 앤 뷰티 스토어’를 창출하였으며 고객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 카테고리를 도입, 생활밀착형 쇼핑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소비 가치를 제공하는 한국형 헬스 앤 뷰티 스토어를 넘어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전반을 경험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리브영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2년 2월 7일부터 2022년 3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885,075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00,331개와 비교해보면 10.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2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1,760 미디어지수 811,537 소통지수 1,368,389 커뮤니티지수 1,201,955 사회공헌지수 223,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7,53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68,080과 비교하면 7.87% 상승했다.

참여지수 1,321,760
미디어지수 811,537
소통지수 1,368,389
커뮤니티지수 1,201,955
사회공헌지수 223,896
올리브영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올리브영 브랜드평판 링크 분석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브랜드평판 키워드 분석

올리브영 소비자평판

올리브영 브랜드평가

호감 평가
20%
소통 평가
17%
친절 평가
21%
사회공헌 평가
19%
이미지 평가
23%

올리브영 브랜드 리스크

올리브영
256,111
올리브영1
256,111
올리브영2
256,111
올리브영3
256,111
올리브영4
256,111
올리브영5
256,111
올리브영6
256,111
올리브영7
256,111

올리브영 브랜드이슈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