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리포트

미래에셋대우는 미래에셋금융그룹 계열 증권사로, 자산총액 기준 현재 대한민국 1등 증권사이다.
 

국내외 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 등을 다양한 금융상품을 연계하여 운용하며, 국내외 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트레이딩, 파이낸싱 및 시장조성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우량 자산을 발굴하여 해외로의 투자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2월 16일부터 2022년 3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773,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57,282개와 비교해보면 19.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교보증권, 신영증권, 유진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4,627 미디어지수 846,924 소통지수 757,106 커뮤니티지수 1,094,472 사회공헌지수 174,8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8,0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10,798과 비교하면 16.61% 하락했다.

참여지수 804,627
미디어지수 846,924
소통지수 757,106
커뮤니티지수 1,094,472
사회공헌지수 174,897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링크 분석
인도주식, 하반기부터 서비스

올 하반기를 목표로 인도 주식 매매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릴라이언스인더스트리, TCS, 인포시스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포함해 인도 증시에 상장된 모든 종목을 살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현지 증권사와 제휴하지 않고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투자정보 모두 담은 '만능앱'출시

기존 상품 중심에서 '고객경험' 중심으로 중점을 옮긴 차세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올해 상반기 공개할 예정이며 하나의 앱으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연금 등에 모두 투자하고 전문가처럼 관리할 수 있는 고객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래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

비대면 자산 관리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고, AI를 활용한 자산 관리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크레프트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맞춤형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HKEX 어워드' ETF 2개 부문 최우수 수상

지난해 ETF 종목 거래금액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같은해 ETF 설정/환매 건수도 약 1400건을 기록하며 미래에셋증권 홍콩법인이 지난 30일 국내 최초로 홍콩거래소(HKEX)에서 주최한 'HKEX Awards 2021'에서 2개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키워드 분석
협업툴 '플로우' 도입

기존의 사내 메신저·이메일 중심 업무 방식에서 벗어나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스마트 워크(Smart Work)’를 선언하고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본연의 가치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place) 환경을 제공해 국내 최고의 증권사로써 조직력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인도네시아 뮤추얼펀드 플랫폼 브랜드 '나비'로 변경

인도네시아법인은 22일(현지시간) 뮤추얼펀드 투자 플랫폼 브랜드를 '맥스펀드(MaxFund)'에서 '나비(NAVI)'로 변경했다. 지난 2013년 인도네시아에 처음 진출하여 인도네시아 소매시장 공략을 위해 온라인 거래 시스템을 강화하고 현지 증권업계 최초로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구축했다.

‘열여덟 어른’ 보호종료청년 지원

미래에셋과 삼프로TV가 함께하는 청년 희망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 모집 및 심사를 거쳐 선정된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 보호종료청년 50명에게 ETF 투자 시드머니(종잣돈) 및 경제 교육을 지원해 금융지식 습득을 도울 계획이다. 특히 사회초년생을 위한 기초 경제 교육과 1:1 생활경제상담(재무컨설팅)지원에 참여해 보호종료청년의 자립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타버스 지점 개설 계획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최근 자사 가상공간 '미래에셋증권 제페토 월드'를 개설해 계좌 개설, 상품 교육 등 실제 지점 업무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 소비자평판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호감도
21%
인지도
21%
충성도
21%
추천도
20%
인기도
18%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리스크

미래에셋증권
522
미래에셋증권
522
미래에셋증권
522
미래에셋증권
522
미래에셋증권
522
미래에셋증권
522
미래에셋증권
522
미래에셋증권
522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이슈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이슈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이슈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이슈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이슈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이슈

미래에셋증권 브랜드평판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