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브랜드평판리포트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2020년 기말 현재 국내종속회사 17개사, 해외종속회사 3개사가 있다.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을 실시.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해 수익 제고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분석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9,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19,719개와 비교하면 16.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예림당 순이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652 미디어지수 443,628 소통지수 496,281 커뮤니티지수 1,025,441 시장지수 19,469,373 사회공헌지수 173,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14,50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308,397과 비교하면 14.58% 상승했다.
참여지수 1,006,652
미디어지수 443,628
소통지수 496,281
커뮤니티지수 1,025,441
시장지수 19,469,373
사회공헌지수 173,130
브랜드평판지수 24,414,504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호감평가
소통평가
친절평가
사회공헌평가
이미지평가
만족도평가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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