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브랜드평판리포트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2020년 기말 현재 국내종속회사 17개사, 해외종속회사 3개사가 있다.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을 실시.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해 수익 제고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분석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9,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19,719개와 비교하면 16.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예림당 순이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652 미디어지수 443,628 소통지수 496,281 커뮤니티지수 1,025,441 시장지수 19,469,373 사회공헌지수 173,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14,50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308,397과 비교하면 14.58% 상승했다.

참여지수 1,006,652
미디어지수 443,628
소통지수 496,281
커뮤니티지수 1,025,441
시장지수 19,469,373
사회공헌지수 173,130
브랜드평판지수 24,414,504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2022년 변화추이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도심항공교통(uam) 운항시스템 개발 착수

운항통제시스템은 운항사가 비행계획,비행감시 및 스케줄 관리에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비행 준비단계부터 비행종료까지 전 과정을 모의하는 시스템으로 UAM의 안전운항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항공화물 덕에 1분기도 호실적 전망

항공화물의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녹록지 않은 공급상황과 항공유 급등으로 인한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증가한 상황이다.

밀키트社 인수

밀키트 전문업체 마이셰프를 인수하여 750억 투자 계약을 맺고 있어 기내식 개발등의 시너지를 기대해 본다.

사상 최대 실적으로 3년만에 성과급 지급

코로나19사태가 발생하기 전인 2019년에 성과급 지급 후 3년만에 경영 성과급을 지급하기로 했다. 그동안 직원들의 고통 분담에 대한 화답의 의미도 있다.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키워드 분석
탄소중립 항공사로 수소 시대 준비

이미 친환경 여객기 연료 도입으로 탄소 배출 절감을 실천하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탄소 순 배출량 '0'로 만드는 '넷 제로(Net Zero)'에 도전하겠다는 계획이다.

항공신사업 법인 설립

항공사업과 연관된 총 22개의 사업을 정관상 목적 사업으로 하고 이는 코로나 팬데믹 등 외부변수로 인한 위기 속에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사업 영역을 기재했다.

스타벅스와 대한항공의 만남

‘버클-업(Buckle-Up)’ 컬래버레이션은 시애틀행 탑승권으로 디자인된 부속카드 그리고 폐 구명조끼를 업사이클링해 제작된 카드 파우치 총 세 가지 제품으로 색다른 굿즈를 출시합니다.

'바이오 셀프보딩' 서비스

국내 항공사 최초로 김포공항 출발 국내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탑승구에 마련된 기기에 손바닥을 대면 사전 등록된 승객의 고유 정보인 손바닥 정맥 모습이 판독되어 항공기 탑승이 가능한 '바이오 셀프 보딩 서비스'를 개시한다

대한항공 소비자평판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호감평가
6%
소통평가
27%
친절평가
27%
사회공헌평가
17%
이미지평가
7%
만족도평가
16%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리스크

대한항공
3,444
대한항공
3,444
대한항공
3,444
대한항공
3,444
대한항공
3,444
대한항공
3,444
대한항공
3,444
대한항공
3,444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뉴스

대한항공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뉴스

대한항공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뉴스

대한항공

대한항공 브랜드평판 뉴스

대한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