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브랜드평판리포트
키움증권은 국내 최초의 온라인 종합증권사로 16년 연속 주식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고 업계 최고 수준의 ROE를 기록하였다.
키움증권은 REAL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이익 창출, 새로운 비즈니스 및 고객과 함께하는 회사가 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키움증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2월 16일부터 2022년 3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773,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57,282개와 비교해보면 19.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교보증권, 신영증권, 유진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황현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92,326 미디어지수 734,333 소통지수 630,210 커뮤니티지수 1,033,124 사회공헌지수 124,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4,7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36,474와 비교하면 12.93% 하락했다.
참여지수 992,326
미디어지수 734,333
소통지수 630,210
커뮤니티지수 1,033,124
사회공헌지수 124,760
키움증권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신뢰 평가
소통 평가
호감 평가
사회공헌 평가
브랜드평가
CEO 평가
키움증권 브랜드평판 리스크
5,632
5,632
5,632
5,632
5,632
5,632
5,632
5,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