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항공우주산업은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된다.
KT-1 기본훈련기, T-50 고등훈련기, 수리온 기동헬기, 송골매 무인기 개발 등의 성공으로 대한민국 안보와 항공전력을 책임져왔으며, 미래 핵심전력으로 꼽히는 KF-21(한국형 전투기)와 LAH/LCH(소형무장/민수헬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아울러 국내 최초로 민간기업이 주관하는 차세대 중형위성, 국방위성 개발사업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한국형 발사체 총조립까지 우주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3월 6일부터 2022년 4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39,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21,804개와 비교하면 18.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빅텍, 퍼스텍, 제노코, 휴센텍, 쎄트렉아이, 아스트, 휴니드, 아이쓰리시스템, 에이트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하이즈항공, 샘코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항공우주산업 ( 대표 안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8,925 미디어지수 1,108,926 소통지수 863,376 커뮤니티지수 2,065,019 시장지수 1,409,806 사회공헌지수 150,0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86,11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563,703과 비교하면 29.16% 상승했다.
-
Wlsrud1857김호중 세계무대를 누릴적합한 모델가수2022-07-07 11:05:30
-
Wlsrud1857김호중 항공우주산업을빛낼가수2022-07-07 11:04:02
-
Wlsrud1857김호중 항공우주처럼 탄란한실력가수입니다2022-07-07 11:02:56
-
mumu999임영웅 선한영향력2022-04-18 23:27:58
-
prism01우주항공산업을 응원합니다.2022-04-18 15:50:37
-
rnrghks123박서진 사랑합니다 최고 최고2022-04-08 06:50:08
-
rnrghks123박서진 흥해라 응원합니다2022-04-08 06:46:47
-
qwe5607임영웅 앨범 1집 축하2022-04-06 14:06:10
-
qwe5607임영웅 응원합니다2022-04-06 14:05:52
-
qwe5607임영웅 사랑합니다2022-04-06 14:0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