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전력은 1982년 1월 1일 설립되어 1989년 8월 1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지배회사인 한국전력공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개발, 투자 또는 출연, 보유부동산 활용사업 등이 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에는, 원자력발전사업, 화력발전사업 그리고 기타사업으로 발전소설계 등이 있다.
한국전력공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가스공사 3위 한국공항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하였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시장형 공기업 1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이상인 공공기관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한 기관으로 자산규모가 2조원 이상이고, 총 수입액중 자체수입액이 85% 이상인 기관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시장형 공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21년 11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10월 19일부터 2021년 11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916,19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53,476개와 비교하면 66.6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11월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석유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산항만공사, 강원랜드, 한국서부발전(주), 한국동서발전(주), 인천항만공사, 한국남동발전(주), 한국광물자원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전력공사 ( 대표 정승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9,997 미디어지수 999,463 소통지수 994,109 커뮤니티지수 851,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5,38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39,172와 비교하면 280.63% 상승했다.
참여지수 1,109,997
미디어지수 999,463
소통지수 994,109
커뮤니티지수 851,819
브랜드평판지수 3,955,388
한국전력공사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호감 평가
소통 평가
친절 평가
CEO 평가
브랜드 평가
한국전력공사 브랜드평판 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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