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브랜드평판리포트
현대중공업은 선박과 해양구조물, 플랜트 및 엔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2019년 6월 1일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에서 물적분할되어 신규설립 되었다.
조선사업이 약 75% 정도로 가장 높은 매출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상선, 고부가가치 가스선, 해양관련 선박, 최신예 함정등을 건조했다. 해양플랜트사업은 원유 생산·저장설비 공사, 발전·화공플랜트공사를 수행하며, 엔진기계사업은 대형엔진, 힘센엔진, 육상용 엔진발전설비 등을 공급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3월 4일부터 2022년 4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00,2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9,869개와 비교하면 2.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케이프, 한국카본, 삼강엠앤티, STX엔진, HSD엔진, STX중공업, 메디콕스, 세진중공업, 오리엔탈정공, 인화정공, 삼영엠텍, 삼영이엔씨, 케이에스피, 일승, 대양전기공업, 동방선기, 현진소재, 한라IMS, 상상인인더스트리, 에스앤더블류 순이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중공업 ( 대표 한영석, 이상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292 미디어지수 502,542 소통지수 301,247 커뮤니티지수 1,010,193 시장지수 2,721,691 사회공헌지수 668,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7,40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55,400과 비교하면 3.50% 하락했다.
참여지수 253,292
미디어지수 502,542
소통지수 301,247
커뮤니티지수 1,010,193
시장지수 2,721,691
사회공헌지수 668,439
브랜드평판지수 5,457,404
-
Wlsrud1857김호중 현대중공업브렌드가 대한민국 보증표죠 말이 뭐가 필요할까요2022-07-07 11:15:14
-
Wlsrud1857김호중가수 클래식도 타장르도 실력이 무궁무진한 탄탄한실력자입니다 모델로도 훌륭하싶니다2022-07-07 11:14:18
-
Wlsrud1857김호중 트바로티 가수님 현대중공업 모델로 추천드립니다2022-07-07 11:13:09
현대중공업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인기 평가
호감 평가
충성 평가
추천 평가
인지 평가
현대중공업 브랜드평판 리스크
2,511
2,511
2,511
2,511
2,511
2,511
2,511
2,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