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브랜드평판리포트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인 게임 개발사로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의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 엔씨다이노스를 통해 프로야구단도 운영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평판분석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크래프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월 15일부터 2022년 2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272,67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2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7,194개와 비교하면 32.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펄어비스, 컴투스, 위메이드, 골프존, 데브시스터즈, 네오위즈, 넥슨지티, 조이시티, 위메이드맥스, 웹젠, 미스터블루, 엠게임, 넵튠, 썸에이지, 넷게임즈, 더블유게임즈, 액션스퀘어, SNK, 드래곤플라이, 선데이토즈, 베스파, 한빛소프트, 룽투코리아, 미투온, 플레이위드, 액토즈소프트, 미투젠 순으로 분석되었다.

참여지수 586,583
소통지수 572,812
커뮤니티지수 592,751
사회공헌지수 55,872
시장지수 4,017,369
엔씨소프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엔씨소프트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사행성높다

사행성높다

기록하다

기록하다

실망하다

실망하다

하락하다

하락하다

엔씨소프트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소비자평판

브랜드 소비자평가

호감 평가
20%
소통 평가
26%
친절 평가
17%
사회공헌 평가
17%
이미지 평가
21%

엔씨소프트

김택진
2,501
리니지
2,501
리니지
2,501
리니지
2,501
리니지
2,501
리니지
2,501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인 게임 개발사로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인 게임 개발사로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인 게임 개발사로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