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2월 18일부터 2022년 3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7,72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8,079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코스맥스, 아모레G, 클리오, 토니모리, 애경산업, 바른손, 코리아나, 현대바이오랜드, 잇츠한불, 선진뷰티사이언스, 라파스, 한국화장품, 제닉, 제이준코스메틱, 올리패스, 아이패밀리에스씨, 스킨앤스킨,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코스메카코리아, 리더스코스메틱, 잉글우드랩, 코스나인, 네오팜, 브이티지엠피, 한국화장품제조 순으로 분석되었다.

화장품 상장기업 1위를 기록한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305 미디어지수 438,116 소통지수 329,519 커뮤니티지수 1,185,796 시장지수 1,518,264 사회공헌지수 144,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2,02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652,582와 비교하면 13.77% 하락했다.

참여지수 396,305
미디어지수 438,116
소통지수 329,519
커뮤니티지수 1,185,796
시장지수 1,518,264
사회공헌지수 144,028
브랜드평판지수 4,012,027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LG생활건강 北美 공략에 나서다.

중국 시장과 ‘후’ 브랜드 매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게 ‘아킬레스건’이 됐다는 분석이 나오며 브랜드와 수출국 다변화, 디지털 전략 강화 등을 통해 실적 개선과 주가 부양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헤어케어 전문 기업 파루크시스템즈와 함께 스마트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LG CHI 컬러 마스터’를 개발해 미국의 100여 개 헤어살롱에 선보였다.

판 커진 더마코스메틱 시장 진출

더마코스메틱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과 피부 과학을 의미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를 합성한 말로 의약품 성분이나 기술을 접목한 화장품을 말한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트러블을 겪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 1000여 곳의 병⸱의원에서 피부질환별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육성

ESG 경영의 일환으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우수 활동자를 선발하여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고 전문성 있는 쇼호스트를 육성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약 3조원 규모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내추럴뷰티크리에이터들이 고객과 소통하며 전문적으로 상품을 소개하며 경력보유여성과 미취업자가 글로벌 뷰티 유튜버로서 새로운 삶에 도전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글로벌 브랜드로 세계시장 개척

뷰티 사업 역량의 집중을 위해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사업 확장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제시하며 인수합병(M&A)을 통해 북미 시장에서 사업 확장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 공략을 위한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2050 탄소중립 선언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감축과제를 단계적으로 도입하며 사회 환경가치 제품 기발을 핵심으로 친환경 기업으로서 고객과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회환경가치제품 개발

사회환경적 가치를 반영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급변하는 외부환경의 변화와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고객, 사회, 환경 3가지 분야를 반영한 제품 기준을 수립하여 다양한 사회환경가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에코리더

고객의 삶을 보다 건강하고 (Healthy), 아름답고(Beautiful), 활기차게(Refreshing) 만들기위한 LG생활건강의 사업 방향과 부합하고 주요고객인 여성과 청소년을 중점 지원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전국 환경 동아리로 모집된 글로벌 에코리더는 분야별 전문가와 대학생 환경 멘토 등과 함께 매월 정기모임을 통해 학교 및 지역사회 등에서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하여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환경영향 최소화를 위한 경영

전 세계적으로 수자원 고갈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체 개발한 원수보호계획을 수립하여 물 사용 현황 및 관련 리스크를 관리하며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오·폐수를 자체처리시설 또는 외부처리시설로 유입하여 철저하게 처리하고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소각이나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자원화 등 폐기물이 아닌 자원으로 적극 활용하여 재활용율을 향상시키고 있다.

LG생활건강 소비자평판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호감도
24%
인기도
22%
충성도
22%
인지도
23%
추천도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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