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9%를 차지한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2월 18일부터 2022년 3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7,72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8,079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코스맥스, 아모레G, 클리오, 토니모리, 애경산업, 바른손, 코리아나, 현대바이오랜드, 잇츠한불, 선진뷰티사이언스, 라파스, 한국화장품, 제닉, 제이준코스메틱, 올리패스, 아이패밀리에스씨, 스킨앤스킨,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코스메카코리아, 리더스코스메틱, 잉글우드랩, 코스나인, 네오팜, 브이티지엠피, 한국화장품제조 순으로 분석되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5,909 미디어지수 591,430 소통지수 584,539 커뮤니티지수 663,890 시장지수 1,039,727 사회공헌지수 160,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5,9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84,208과 비교하면 15.67% 하락했다.

참여지수 825,909
미디어지수 591,430
소통지수 584,539
커뮤니티지수 663,890
시장지수 1,039,727
사회공헌지수 160,411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 링크분석
현대건설과 업사이클링 업무 협약 체결

코로나19 시대 이후 일회용품 사용 급증으로 발생하는 다량의 플라스틱 폐기물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에서는 업계 최초로 화장품 사용 후 발생하는 플라스틱 용기를 수거해 플라스틱 용기 분쇄물을 초고성능 콘크리트와 혼합한 건설용 테라조 타일을 제조해 공동주택 현장에 적용한다.

바이탈 뷰티, 2022 몽드 셀렉션 수상

세계 최고 소비재 품질연구소를 지향하는 품질평가기관인 몽드 셀렉션에서 바이탈뷰티에서 출품한 4가지 제품(명작수,메타그린, 슈퍼콜라겐 ,명작수천)이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효능 성분 표시와 품질의 안전성, 효능 성분의 실효능 평가 부문에서 높게 평가받아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초 재생에너지 직접 전력거래계약 체결

기업이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직접 구매해 사용함으로써 재생에너지 확대 및 온실가스 감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이행 수단으로 국내에서 처음 시행되는 재생에너지 직접 공급계약을 체결해 생산 제품의 친환경성을 보다 높이는 등 원부자재 및 폐기 등 전과정에서도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구체적인 실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2021년 6월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공개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 키워드분석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

점포 축소로 임대료 부담이나 인건비 지출 등의 영업 비용은 절감했지만 현지 이커머스 경쟁이 심화되면서 판관비 부담이 커지면서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체질 개선작업에 집중한다.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가 2022년 s/s 시즌 인스타그램에 선보일 예정이다.

Happy Earth Day 캠페인 전개

그동안 공병수거 캠페인 등의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위한 일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 4월 '지구의 날' 를 테마로 지구의 날 하루만이 아닌, 매일 매일 작은 실천을 꾸준히 이어 나가자는 취지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2022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022년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한 이니스프리 그린티 라인이 직선과 곡선, 챔퍼(Chamfer) 디테일이 조화를 이룬 독창적인 실루엣 용기에 미니멀한 그래픽을 적용하여 현대적이면서도 신뢰감있는 자연주의를 표현해 본상을 수상했다.

피부 감각 측정하는 촉각 센서 세계 최초 개발

세계 최초로 피부 감각을 측정할 수 있는 지능형 촉각 센서를 개발, 사람의 피부에서 느껴지는 시원함과 촉촉함의 정도, 용액의 유형까지 인식해 디지털 수치로 변환한다. 이 센서를 활용하면 보다 정밀하게 사용감을 조절한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소비자평판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 소비자평가

호감도
21%
인지도
20%
인기도
20%
충성도
20%
관심도
19%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 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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