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1위

예술의전당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예술의전당 2위 한국관광공사 3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2월 13일부터 2024년 3월 13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2,499,5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6,761,130개와 비교하면 21.3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3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예술의전당,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체육회,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저작권위원회, 예술경영지원센터,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체육산업개발,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영상물등급위원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한국영상자료원,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국악방송, 한국저작권보호원, 국립박물관문화재단, 한국문학번역원, 그랜드코리아레저, 국제방송교류재단, 한국문화정보원, 태권도진흥재단, 세종학당재단,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한국문화진흥주식회사 순이었다.​​​

​1위, 예술의전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1,993 미디어지수 1,756,889 소통지수 1,080,588 커뮤니티지수 1,252,380 사회공헌지수 242,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44,1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10,805와 비교해보면 22.87% 하락했다.​

​2위,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2,874 미디어지수 1,145,094 소통지수 1,331,933 커뮤니티지수 1,123,925 사회공헌지수 310,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84,50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895,848과 비교해보면 38.51% 하락했다.​

​3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775,862 미디어지수 731,059 소통지수 507,905 커뮤니티지수 2,717,910 사회공헌지수 280,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3,54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21,103과 비교해보면 91.28% 상승했다.​

​4위, 한국콘텐츠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0,834 미디어지수 1,383,732 소통지수 819,587 커뮤니티지수 435,594 사회공헌지수 263,17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2,9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64,221과 비교해보면 11.32% 하락했다.​

​5위, 대한체육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6,684 미디어지수 804,575 소통지수 810,263 커뮤니티지수 515,186 사회공헌지수 172,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9,17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43,682와 비교해보면 48.5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예술의 전당 ( 대표 장형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술의 전당은 문화예술의 창달과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의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공간의 운영과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6,761,130개와 비교하면 21.3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5% 상승, 브랜드이슈 21.04% 하락, 브랜드소통 24.68% 하락, 브랜드확산 39.17% 하락, 브랜드공헌 18.1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13일부터 2024년 3월 13일까지의 31개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4년 03월 공공기관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public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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