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전직교육원, 3위 한국국방연구원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전직교육원 3위 한국국방연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는 국방부, 보훈부, 방위사업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2024년 3월 1일부터 2024년 4월 1일까지의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975,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908,874개와 비교하면 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4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독립기념관, 국방전직교육원, 한국국방연구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국방기술품질원, 전쟁기념사업회, 국방과학연구소, 88관광개발 순이었다.​

1위, 독립기념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7,608 미디어지수 1,244,402 소통지수 1,204,811 커뮤니티지수 377,375 사회공헌지수 44,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18,86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06,164와 비교해보면 21.20% 상승했다.​

2위, 국방전직교육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95,069 미디어지수 389,204 소통지수 209,991 커뮤니티지수 102,266 사회공헌지수 40,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7,03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51,791과 비교해보면 0.84% 하락했다.​

3위, 한국국방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532 미디어지수 241,509 소통지수 870,331 커뮤니티지수 240,775 사회공헌지수 17,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8,56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80,187과 비교해보면 2.63% 하락했다.​

4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306 미디어지수 163,896 소통지수 131,098 커뮤니티지수 70,505 사회공헌지수 28,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44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0,955와 비교해보면 17.71% 상승했다.​

5위, 국방기술품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551 미디어지수 203,992 소통지수 91,243 커뮤니티지수 105,454 사회공헌지수 10,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83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8,315와 비교해보면 0.2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독립기념관 ( 대표 한시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독립기념관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 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전시·조사·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908,874개와 비교하면 0.6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1% 상승, 브랜드이슈 12.91% 하락, 브랜드소통 6.33% 상승, 브랜드확산 0.30% 하락, 브랜드공헌 2.5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4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3월 1일부터 2024년 4월 1일까지의 8개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261건 1 페이지
공공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61 05:19
260 12-24
259 12-23
258 12-20
257 12-19
256 12-18
255 12-17
254 12-16
253 12-13
252 12-12
251 12-11
250 12-10
249 12-09
248 12-06
247 12-05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