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5년 3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중에서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30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7,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의료기기 상장기업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리가켐바이오, 클래시스, 파마리서치, 비올, 아이쓰리시스템, 뷰노, 바이오플러스, 큐렉소, 원텍, 랩지노믹스, 휴마시스, 티로보틱스, 인바디, 덴티움 을 선정했다.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 브랜드는 자체 개발한 차세대 ADC (Antibody-Drug Conjugates) 원천기술과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으로 구축된 ADC항암제를 연구, 개발하고 기술이전을 통한 글로벌 사업을 하고 있다. 


클래시스 브랜드는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파마리서치 브랜드는  인체 고유의 재생 매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했다.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였다..


비올 브랜드는 주요 매출 품목이 고주파에너지 기반의 피부미용의료기기이다.  2010년 Scarlet을 개발 및 출시하였고 아시아 및 중동 지역으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하여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전시회 참여 및 투자를 실행하고 있다.


아이쓰리시스템 브랜드는 사람의 눈으로 인식불가능 영역인 엑스레이 대역에서부터 적외선 대역 까지의 다양한 전자기파 에너지 정보를 가시정보로 전환시켜주는 영산센서 및 관련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다.


뷰노 브랜드는 의료용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력을 토대로 생체신호, 의료 영상(엑스레이, CT, MRI, 안저영상 등) 등 광범위한 의료 데이터를 학습 및 분석, 진단하여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바이오플러스 브랜드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응용제품 및 바이오 제품 전문 기업으로써 생체재료인 히알루론산을 주요 원재료로 하는 필러와 유착방지제, 관절조직수복재, 방광용조직수복재 등 HA 응용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큐렉소 브랜드는 의료로봇사업부문, 임플란트사업부문 및 무역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의료로봇사업부문은 정형외과 수술로봇과 재활치료로봇 및 기타 의료기기를 판매하고 있다. 임플란트사업부문은 인공관절보형물인 임플란트 판매하고 있다.

원텍, 


랩지노믹스 브랜드는 산전 기형아 검사, 암 유전자 검사, 염색체 이상 검사, 개인 유전자 검사 등 다양한 유전체 분자 진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휴마시스 브랜드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티로보틱스 브랜드는 글로벌 진공로봇 전문기업에서, 자율주행과 의료재활 분야에 대비한 종합로봇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글로벌 FPD/Semi제조사 및 장비사를 고객으로 확보한 진공로봇 부문과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스마트팩토리 및 자율주행로봇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인바디  브랜드는 전자의료기기의 하나인 체성분분석기를 주요제품으로 개발ㆍ생산ㆍ판매하고 있다.


덴티움 브랜드는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치과용 의료기기 및 생체재료를 Total Solution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임플란트 전체 치료 과정 Package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2025년 3월 브랜드평판 브랜드 순위는 리가켐바이오, 클래시스, 파마리서치, 비올, 아이쓰리시스템, 뷰노, 바이오플러스, 큐렉소, 원텍, 랩지노믹스, 휴마시스, 티로보틱스, 인바디, 덴티움, 딥노이드, 디오, 아이센스, 디알텍, 바텍, 한국비엔씨, 티앤엘, 오스테오닉, 한독, 제테마, 미래컴퍼니, 대원제약, 엠아이텍, 뷰웍스, 메디아나, 하이로닉, 엘앤씨바이오, 메타바이오메드, 바이오다인, 휴비츠, 한스바이오메드, 바디텍메드, 수젠텍, 아스타, 리메드, 미코바이오메드, 코렌텍, 유비케어, 나노엔텍, 제노레이, 디알젬, 레이언스, 제놀루션, 네오펙트, 엘앤케이바이오, 세운메디칼, 씨유메디칼, 이오플로우, 더블유에스아이, 퀀타매트릭스, 피제이전자, 원익, 셀바스헬스케어, 피씨엘, 티앤알바이오팹, 신흥, 프리시젼바이오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Total 415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랭킹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15 04-01
열람중 03-31
413 03-28
412 03-26
411 03-25
410 03-24
409 12-26
408 12-26
407 12-20
406 12-20
405 12-19
404 12-19
403 12-19
402 12-15
401 12-15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