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5년 3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중에서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987,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알테오젠, 휴젤, 펩트론, 에이비엘바이오, 네이처셀, 메디톡스, 오스코텍, 신라젠, 오리엔트바이오, 진원생명과학, 바이오니아, 메디포스트, 아미코젠, 유바이오로직스, 앱클론, 서린바이오, 강스템바이오텍, 진매트릭스 를 선정했다. 


알테오젠 브랜드는 항체약물 융합(ADC) 기술등을 활용한 기존 바이오의약품을 개선하는 바이오베터 사업과, 이머징 마켓을 타겟으로 아일리아, 허셉틴 등 바이오시밀러 개발 사업을 하고 있다.


휴젤 브랜드는 생물학적제제의 제조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펩트론 브랜드는 타이드 공학 및 약효지속화 기술을 바탕으로 약효지속성 의약품의 설계와 제조기술 개발, 펩타이드의 합성기술 개발과 신물질 발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파이프라인은 크게 전립선암 치료제, 말단비대증 치료제, 2형 당뇨병치료제, 퇴행성신경질환 치료제 등으로 구분된다.


에이비엘바이오 브랜드는 기반 기술인 이중항체 플랫폼 'Grabody™'를 바탕으로 연구개발하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을 통해 중장기 성장이 가능한 사업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이중항체 기반 기술, 면역관문 조절 및 항암 관련 기술,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오픈이노베이션 및 파트너십 등을 통해 기술이전 실적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네이처셀 브랜드는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며 첨단 바이오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사업부문은 줄기세포 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그리고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의 위생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된다.


메디톡스 브랜드는  A형/B형 보톨리늄 독소 단백질 치료제 생산업, 단일클론항체 생산업, 재조합 단백질 생산업, 연구개발 및 연구개발용역업을 영위하고 있다. 얼굴 피부의 주름 완화 성분인 보툴리눔 톡신 제재 의약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 브랜드는 메디톡신(해외브랜드명 Neuronox)이다.


오스코텍 브랜드는  합성신약, 기능성 소재, 치과용 골이식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고형암(비소세포폐암, 삼중음성 유방암 등)과 혈액암(급성골수성백혈병), 자가면역질환(류마티스성관절염,면역성혈소판감소증 등) 관련하여 세포내 비정상적으 로 활성화 되어있는 키나제를 억제하는 표적치료제를 개발함. 관절염, 항암제 등과 관련한 질환의 신약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신라젠 브랜드는 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이다.  핵심 플랫폼 기술은 펙사벡으로, 유전자를 재조합하여 만든 백시니아 바이러스로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사멸시키고,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오리엔트바이오 브랜드는 합성의약품 및 기타 완제 의약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 브랜드는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개발, DNA 기반 백신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유전자,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Kit, 시약 모두 자체생산이 가능하며, 주요 제품은 STI(성병) 제품군임. 또한 모유 유래 유산균주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판매하고 있다. 


메디포스트 브랜드는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아미코젠  브랜드는 제약용 특수효소 개발 기업이다. 특수효소 기술을 확장하여 헬스케어 소재와 브랜드 사업(K-NUTRA) 및 바이오의약 소재(Protein A 레진, 배지 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유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03월 설립됐으며 2017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주요제품은 콜레라백신 치료제(유비콜)과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으며,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다.


앱클론  브랜드는 난치성 질환 치료 목적의 항체신약 개발 전문 기업이다. 


바이오솔루션  브랜드는 세포치료제 (화상치료제), 인체 줄기세포 유래물질 및 펩타이드 (화장품), 인체조직모델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서린바이오 브랜드는 라이프 사이언스 토탈솔루션, 위생/살균 솔루션, 친환경 대기오염저감 바이오필터 시스템 개발, 헬스케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브랜드는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 제조 및 공급 등의 사업 영위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크게 줄기세포 사업, 화장품 사업, 비임상 사업으로 나누어진다.


진매트릭스 브랜드는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알테오젠, 휴젤, 펩트론, 에이비엘바이오, 네이처셀, 메디톡스, 오스코텍, 신라젠, 오리엔트바이오, 진원생명과학, 바이오니아, 메디포스트, 아미코젠, 유바이오로직스, 앱클론, 서린바이오, 강스템바이오텍, 진매트릭스, 아시아종묘, 셀리드, 바이오솔루션, 고바이오랩, 파멥신, 코아스템켐온, 헬릭스미스, 아이진, 쎌바이오텍, 농우바이오, HLB제넥스, 클리노믹스, 애니젠, 테고사이언스, 티앤알바이오팹, 유틸렉스, 팬젠, 압타머사이언스, 싸이토젠, 셀레믹스, 바이오에프디엔씨, 제넥신 순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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