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5년 3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섬유의류 상장기업중에서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섬유의류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4일부터 2025년 3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8,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F&F,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한섬, 효성티앤씨, LF, DI동일,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백산, BYC, 신성통상, 화승엔터프라이즈, 덕성, 코데즈컴바인, 배럴, 방림 를 선정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영원무역 브랜드는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한섬 브랜드는 여성 의류 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다. 'TIME', 'TIME homme', 'SYSTEM', 'MINE', 'SJSJ' 등의 브랜드를 보유했다. 백화점과 아울렛, 직영점, 자사 온라인몰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효성티앤씨 브랜드는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


LF 브랜드는 패션사업부문, 금융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까지 4개의 사업영역으로 운영되고 있다


DI동일 브랜드는 섬유소재, 의류, 알루미늄, 플랜트 및 환경, 가구도소매, 화장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신세계 그룹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고 있다.


한세실업 브랜드는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이다. 주요 고객으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며 주력 품목은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쥬얼 의류 등이다.


신성통상 브랜드는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다. 현재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동사의 핵심 생산기지인 Nicaragua 중남미 현지법인과 더불어 Indonesia 에 소재한 현지법인에 대규모 신·증설을 추진하고 있다.


백산 브랜드는 폴리우레탄 합성수지와 부직포 등의 기포제를 사용하여 합성피혁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BYC 브랜드는 메리야스류의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신성통상  브랜드는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하고 있다.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브랜드는 브랜드 신발의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ODM) 생산 사업을 영위하는 화승비나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외국기업지배지주회사로서 신발 사업부문을 관리하고 있다.


덕성 브랜드는 합성피혁 부문으로 스포츠용품과 가구, 자동차 내장재 등을 만드는 데 쓰이는 합성피혁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합성수지 부문은 합성피혁 주원료를, 재료 사업 부문은 전자재료, 의료기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코데즈컴바인 브랜드는 국내시장을 기반으로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유통하는 패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휘하고 있다.


배럴 브랜드는 각종 스포츠의류, 캐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방림  브랜드는 원면, 생지, 원사를 가공한 면직물, 염색원단 등을 생산하는 면방제조사로 국내외 대규모 의류업체와 봉제업체, 침장업체에 면방직을 공급하고 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F&F,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한섬, 효성티앤씨, LF, DI동일,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백산, BYC, 신성통상, 화승엔터프라이즈, 덕성, 코데즈컴바인, 배럴, 방림, 윌비스, 아가방컴퍼니, 형지엘리트,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일신방직,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경방, 국동, 신원, 조광피혁, 화승인더, 까스텔바작, 휴비스, 비비안, 호전실업, 성안머티리얼스, TP, 신영와코루, 대현, 삼양통상, 인디에프, 대한방직, 형지I&C, 유니켐, 좋은사람들, 대원화성, SG세계물산, 크리스에프앤씨, 지엔코, 한세엠케이, 원풍물산, 전방, 에스제이그룹, 진도, 패션플랫폼, 디케이앤디, 그리티, 에스티오, 아즈텍WB, 토박스코리아, 씨앤투스성진, TBH글로벌, 엠에프엠코리아, 쌍방울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Total 415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랭킹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15 04-01
414 03-31
413 03-28
412 03-26
411 03-25
열람중 03-24
409 12-26
408 12-26
407 12-20
406 12-20
405 12-19
404 12-19
403 12-19
402 12-15
401 12-15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